이와같이 들었습니다.(정신법사님 법문)
원래 있지 않은 것, 토끼의 뿔, 거북이의 털, 꼭두각시의 꿈 등
허망한 것에 집착하여 헛된 허상에 사로잡혀 있지 않는가?
식당에서 메뉴판을 본다고 배부르지 않은 것처럼
먹지 않고 배부를 수 있겠는가?
부처님께서는 삶의 허상을 삼독(탐진치)으로 보시고
인생의 독소인 그 요소들의 근본을 치유하는 법문을 주신 의왕이시다.
브레이크 없는 전차와 같은 탐심(욕심)은,
나 이외의 존재에게 관심 갖고 해탈해주는 보시(베풀기).
성내고 화내는 마음인 진심은 '내'가 있다는 착각에서 비롯되니,
법문에 비춰 삶을 무애자재하게 살아가기.
어리석음에서 비롯되는 치심은,
지혜의 길인 '문사수( 聞思修)' 삼혜( 三慧 )로 어리석음에서 벗어날 수 있다.
즉 부처님 법문을 부지런히 듣고, 스스로 비추어 보아, 자기 삶을 수정하여 정토에 이르니 "법문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무아미타불
원래 있지 않은 것, 토끼의 뿔, 거북이의 털, 꼭두각시의 꿈 등
허망한 것에 집착하여 헛된 허상에 사로잡혀 있지 않는가?
식당에서 메뉴판을 본다고 배부르지 않은 것처럼
먹지 않고 배부를 수 있겠는가?
부처님께서는 삶의 허상을 삼독(탐진치)으로 보시고
인생의 독소인 그 요소들의 근본을 치유하는 법문을 주신 의왕이시다.
브레이크 없는 전차와 같은 탐심(욕심)은,
나 이외의 존재에게 관심 갖고 해탈해주는 보시(베풀기).
성내고 화내는 마음인 진심은 '내'가 있다는 착각에서 비롯되니,
법문에 비춰 삶을 무애자재하게 살아가기.
어리석음에서 비롯되는 치심은,
지혜의 길인 '문사수( 聞思修)' 삼혜( 三慧 )로 어리석음에서 벗어날 수 있다.
즉 부처님 법문을 부지런히 듣고, 스스로 비추어 보아, 자기 삶을 수정하여 정토에 이르니 "법문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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